컴퓨터/소프트웨어2010. 2. 5. 15:03
파일이름을 일괄적으로 변환 시킬일이 있어서 쓸만한 프로그램을 찾고 있던와중(확 만들어 버릴까도 생각을 했지만..) 괜찮은 프로그램을 하나 찾았기에 소개합니다.


사이트에 가면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고 물론 프리웨어이므로 마음껏 받으면 되고 

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다음과 같다.

우선 이 프로그램은 한폴더 내에 있는 전체 파일을 대상으로 한다. 

예를 들어서 
1.txt
2.txt
3.txt
가 한 폴더내에 있다면 

어떤 문자열을 지정해서 그문자열을 폴더 내에 있는 모든 파일 이름 앞에 넣을 수 있다. 예를들어 "박찬호 - " 이라는 문자열을 넣는기능을 수행하면 폴더내에는 다음과 같은 파일이 존재하게 된다.
박찬호 - 1.txt
박찬호 - 2.txt
박찬호 - 3.txt

이런 기능은 음악파일에서 가수이름이 없는경우 전체적으로 가수이름을 넣어줄때 유용한것 같다.

그리고 확장자도 일괄 변환을 시킬 수 있다. 예를 들어서 "pdf" 확장자로 바꾼다면 다음의 파일은
박찬호 - 1.pdf
박찬호 - 2.pdf
박찬호 - 3.pdf
가 된다. 

또한 파일의 어떤 문자열을 다른 문자열로 대체하는 것도 가능하다. 예를들어서 위 파일에서 "찬호"라는 문자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"찬호"를 "세리" 로 바꾸는 기능이 가능하다. 찬호를 세리로 바꾼다면 다음과 같은 파일이 나오게 된다..
박세리 - 1.pdf
박세리 - 2.pdf
박세리 - 3.pdf

전체적으로 프로그램이 필요한 기능만을 넣었기때문에 매우 가볍게 동작하고 좋은 프로그램인듯하다. 윈도우에서는 이런 기능을 처음부터 지원하지 않았다는게 참 이상한 일이긴하다. 분명히 사람들이 이런 기능들을 필요로 할텐데 말이다. 

어쨋든 매우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한번 써보시죠.^^ 실행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.


Posted by 태씽